태국이 좋아, 그곳의 음식이 좋아 시작한 연남동 구석의 작은 국수집. 소고기 국수 한 그릇에 태국의 맛은 물론,
그곳 사람들의 정과 문화까지 그대로 담아내어 진한 국물 한모금에 태국을 온전히 대접하고자 노력하는 곳. 소이연남을 통해 태국을 다녀오다.
1
태국의 오래된 국수집
The charm of a traditional Thai noodle restaurant
소이연남은 음식 뿐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태국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. 소이연남 파미에스테이션점은 고목재와 파벽돌, 식물들을 사용하여 태국의 오래된 국수집을 재구성하였으며, 식기 등 소품까지도 태국현지에서 공수하여 현지의 느낌을
그대로 전해드리려 노력하였습니다.
Menu of Soi yeonnam
소고기 국수Beef Noodles태국의 대표 길거리 음식, 쌀국수. 오랜시간 소고기와 뼈를 우려내어 갖은 한약재로 맛을 낸 진한 육수가 일품.
쏨땀Som Tam그린파파야로 만든 샐러드. 태국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음식으로, 마치 한국의 김치를 연상케 한다. 매콤하지만 라임의 상큼함과 단 맛이 어우려져 중독성 있는 맛을 낸다.
소이뽀삐아Soi Popia태국식 스프링롤. 돼지고기, 표고버섯, 새우, 부추, 죽순 등 여러재료를 볶아 속을 꽉 채웠다. 한 번 먹어보면 지금껏 먹었던 스프링롤은 스프링롤이 아닌게 된다.
수육Boiled Beef입안에 들어가는 순간 놀랄 맛! 부드러운 소고기가 오감을 만족시킨다.